관리 메뉴

MY IT Life

Office 365 셀프 서비스 패스워드 리셋 (SSPR) 본문

02. Microsoft/Office 365

Office 365 셀프 서비스 패스워드 리셋 (SSPR)

검짱돌이 2018. 1. 12. 15:50
오늘은 Office 365의 셀프서비스 패스워드 리셋(SSPR)기능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어떤 서비스 환경이라도 사용자 인증을 사용한다면 당연하게 자신의 패스워드를 분실하는 사용자가 발생합니다.
Office 365에서는 이에 대비해 Azure Active Directory에 사용자 패스워드 리셋 기능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사전 설정]
셀프 서비스 패스워드 재설정기능은 기존 사용자 정보에 추가되어 있는 정보를 기반으로 패스워드를 리셋할 수 있는 인증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인증 방법으로는 전자 메일, 휴대폰, 사무실 전화, 보안 질문 총 4가지를 제공합니다.
이러한 정보는 사전에 입력해야 셀프 패스워드 리셋시 사용할 수 있습니다.
 
 
 
    1. Office 365를 관리자 계정으로 로그인합니다.
    2. 관리 센터 > Azure AD를 클릭합니다.

    1. 대시보드 또는 Azure Active Directory를 클릭하면 아래와 같이 [셀프 서비스 암호 재설정]을 찾을 수 있습니다. 클릭합니다.

    1. 쭉 읽어보시고 구성 클릭 / 이름은 SSPR(Self Service Password Reset)그룹명을 입력합니다. 구성원을 클릭하여 추가 합니다.

    1. 선택을 하고 구성을 완료합니다

    1. 사용자 그룹 > 암호 재설정을 클릭하여 재 설정 인증 또는 알람을 등록합니다.

    1. 실제 암호를 분실하였을 경우 아래와 같이 암호를 잊어버렸음을 클릭합니다.

    1. 사용자 ID와 그림 문자를 입력하고 다음을 클릭합니다.

    1. 내 휴대폰으로 문자 메시지 보내기를 클릭하고 휴대폰 번호를 입력합니다.

    1. 핸드폰으로 수신된 인증 코드를 입력합니다.

    1. 새 암호를 입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