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MY IT Life

Exchange MessageTracking log GUI 버전 본문

02. Microsoft/Exchange 2013

Exchange MessageTracking log GUI 버전

검짱돌이 2018. 11. 29. 13:46

Exchange서버의 메세지 로그를 확인하려면 보통 EMS또는 Exchange Tool을 이용해서 Tracking을 하여야 합니다.

그런데 EMS를 이용하면 여러가지 옵션을 섞어야 원하는 정보를 Export할 수 있고 Sort옵션으로 Export된 내용을 정리 해야하는 불편함도 있었죠.

이 번에는 좀더 손쉬운 방법으로 로그를 확인할 수 있는 방법을 정리해 봅니다.

1. Exchange 2013 out-gridview옵션 사용

아래와 같이 Get-MessageTrackingLog 명령어로 출력할 정보를 입력 후 | out-gridview 옵션을 추가 합니다.

아래와 같이 팝업이 발생하며 입력한 정보의 Log가 확인됩니다.

조건을 추가하여 원하는 조건의 값을 확인할 수도 있고 각 탭의 정보를 오름차순이나 내림차순으로 확인이 가능합니다.

Exchange Manangement Shell에서 다 확인할 수 없었던 제목도 모두 확인이 가능합니다.

2. Exchange 2013의 경우 아래 사이트에서 GUI로 된 툴을 제공합니다.

https://gallery.technet.microsoft.com/office/Exchange-2013-Message-875b3eeb

3. Exchange 2016 의 경우 아래 사이트에서 GUI로 된 툴을 제공합니다.

https://gallery.technet.microsoft.com/office/Exchange-message-tracking-73a2604c

감사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