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MY IT Life

Outlook PST 파일 추가 본문

02. Microsoft/Office

Outlook PST 파일 추가

검짱돌이 2013. 7. 9. 17:25

Outlook에서 사용하는 파일은 PST와 OST파일이 있습니다. (bak 파일도 있긴 하지만 이 부분에서 다루진 않겠습니다.)

   

Outlook 데이터 파일(.pst)

개인 폴더 파일(.pst)은 컴퓨터에 메시지와 기타 항목을 저장하는 Outlook 데이터 파일입니다. 이 파일은 개인 사용자 또는 소규모 조직에서 Outlook 정보를 저장하는 데 사용하는 가장 일반적인 파일입니다. 개인 사용자는 대개 ISP(인터넷 서비스 공급자)를 통해 인터넷에 연결합니다. ISP는 하나 이상의 전자 메일 계정을 제공합니다. 가장 일반적인 계정 유형은 해당 ISP의 인터넷 프로토콜 이름인 POP3 및 IMAP입니다. 또 다른 계정 유형으로는 IMAP 전자 메일 계정과 비슷한 방식의 웹 기반 계정인 HTTP가 있는데, 이 세 가지 계정 유형은 모두 .pst 파일을 사용합니다.

   

오프라인 Outlook 데이터 파일(.ost)

일반적으로 Microsoft Exchange를 사용하면 전자 메일 메시지, 일정 및 기타 항목이 서버에 배달된 후 저장됩니다. 항목의 로컬 복사본을 오프라인 Outlook 데이터 파일(.ost)이라는 Outlook 데이터 파일에 저장하여 사용자 컴퓨터에 보관하도록 구성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하면 Exchange 컴퓨터에 연결할 수 없을 때 오프라인으로 작업하거나 캐시된 Exchange 모드를 사용할 수 있으며, 나중에 Exchange 컴퓨터에 연결하면 .ost 파일이 동기화됩니다.

오프라인 폴더는 Exchange 컴퓨터의 사서함에 있는 폴더의 복제입니다. 오프라인 폴더를 사용하면 서버에 있는 폴더를 가져와 네트워크에 연결하지 않은 상태에서 작업한 다음, 나중에 다시 연결되면 작업한 폴더와 해당 서버 폴더의 내용을 동일하게 업데이트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과정을 폴더 동기화라고 합니다.

   

기본적으로 PC에서 프로필을 작성하면 Exchange에 저장되어 있는 메일을 OST파일로 가져오게 됩니다.

여기에 PST파일을 추가하시려면 다음과 같이 작업하시기 바랍니다.

   

  1. Outlook을 실행 후 [정보] > [계정 설정]을 클릭합니다.  
  2. [데이터 파일] > [추가]를 클릭합니다.

  3. [Outlook 데이터 파일 (.pst)]을 선택 후 확인을 클릭합니다.

  4. 백업한 pst파이을 선택 후 확인을 클릭합니다.

  5. PST파일이 추가되었습니다. [닫기]를 클릭합니다

  6. 데이터 파일이 추가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