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MY IT Life

Exchange Spam Quarantine(검역소) 구성 본문

02. Microsoft/Exchange 2013

Exchange Spam Quarantine(검역소) 구성

검짱돌이 2013. 10. 17. 19:09

콘텐츠 필터 에이전트에서 스팸으로 확인된 메시지를 스팸 격리 사서함으로 보낼 수 있습니다. SCL(스팸 지수) 격리 임계값을 사용하는 경우에는 격리된 모든 메시지가 NDR(배달 못 함 보고서)로서 래핑되며 스팸 격리 사서함으로 지정한 SMTP 주소로 전송됩니다. 격리된 메시지를 검토하고 Microsoft Outlook의 다시 보내기 기능을 사용해 원래 받는 사람에게 보낼 수 있습니다  

콘텐츠 필터링이 사용하도록 설정되었는지 확인

다음 명령을 실행하여 콘텐츠 필터 에이전트가 Exchange 서버에 설치되어 있고 사용하도록 설정되어 있는지 확인합니다

  1. Get-TransportAgent "content Filter Agent"

  2. 다음 명령을 실행하여 콘텐츠 필터링이 사용하도록 설정되어 있는지 확인합니다.

    Get-ContentFilterConfig | Format-List Enabled

   

격리 사서함 기능 Enabled

Quarantine으로 격리하는 기능을 사용합니다.

   

스팸 격리를 위한 전용 사서함 만들기

  1. 전용 Exchange 데이터베이스 만들기

    스팸 격리 사서함에 대한 전용 데이터베이스를 만드는 것이 좋습니다. 저장소 할당량 제한에 도달할 경우 메시지가 손실되므로 스팸 격리 사서함은 큰 데이터베이스를 가져야 합니다. 자세한 내용은 Exchange 2013의 사서함 데이터베이스 관리를 참조하십시오. 

  2. 전용 사서함 및 사용자 계정 만들기

    이 스팸 격리 사서함에 대한 전용 사서함과 Active Directory 사용자 계정을 만드는 것이 좋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사용자 사서함 만들기를 참조하십시오. 

  3. Outlook 구성

    조직의 요구 사항을 충족하도록 Outlook 위임 액세스 권한을 구성해야 합니다. 또한 메시지 보기에 원래 Sender[#0x0069001E], Recipient[#0x0E04001E] 및 Bcc[#0x0E02001E] 필드를 표시하도록 Outlook 프로필을 구성하는 것이 좋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스팸 격리 사서함으로부터 격리된 메시지 전달을 참조하십시오.

   

스팸 격리 사서함 지정

  1. 이 예에서는 스팸 격리 임계값을 초과하는 모든 메시지를 spamQuarantine@contoso.com으로 보냅니다.

    Set-ContentFilterConfig -QuarantineMailbox spamQuarantine@zenith.com

   

SCL 격리 임계값 구성

  1. 임계값을 설정합니다.

    콘텐츠 필터 에이전트와 정크 메일 폴더는 SCL 임계값을 다르게 처리합니다. 콘텐츠 필터 에이전트의 경우 사용자가 구성한 SCL 임계값에 따라 작업을 실행합니다. 정크 메일 폴더의 경우 사용자가 구성한 SCL 임계값에 1을 더하여 작업을 실행합니다. 예를 들어, 삭제 작업을 콘텐츠 필터 에이전트에 SCL 값 8로 구성하면 SCL 값이 8 이상인 모든 메시지가 삭제됩니다. 그러나 SCL 임계값을 4로 지정하여 정크 메일 폴더를 구성하면 SCL 값이 5 이상인 모든 메시지는 정크 메일 폴더로 이동됩니다.

        

설정을 확인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