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 | 월 | 화 | 수 | 목 | 금 | 토 |
---|---|---|---|---|---|---|
1 | 2 | 3 | 4 | 5 |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 19 |
20 | 21 | 22 | 23 | 24 | 25 | 26 |
27 | 28 | 29 | 30 |
Tags
- 라디우스
- 경로 또는 파일에 액세스할 수 없습니다
- windows nps
- Radius서버
- BitLocker USB
- BitLocker 도메인환경
- OST파일경로변경
- office365 Dmarc
- Log collect
- ost경로
- 클라이언트 로그 구독
- Log 수집 서버
- DMARC란
- Domain name service
- UPN
- 비트라커 USB
- ost위치
- DMARC설정
- outlook ost
- ost경로이동
- 이벤트 로그 수집
- 로그 구독
- Domain BitLocker
- outlook pst
- pst경로이동
- 라디우스서버
- Event log collect
- PST파일경로변경
- Log수집
- 지정한 장치
Archives
- Today
- Total
MY IT Life
Exchange MessageTrackinglog 본문
Exchange 2013부터 EMC(Exchange Management Console) 대신 Web기반인 EAC(Exchange Administrative Center)로 사용이 가능합니다.
Exchange Queue를 보기에 상당히 불편해 졌는데요 이에 따라 강화된 Exchange Manage Shell을 사용해 Queue상태를 확인하는 명령어를 살펴보겠습니다.
기본 Queue 명령은 Get-Queue를 사용합니다.
Get-messageTrackinglog –messageID를 사용한 Detail 보고서
Get-queue를 누르면 현재 Mail서버에서만의 큐상태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운영중인 모든 Exchange Server의 Queue상태를 보려면 Get-Transportservice | get-queue 명령을 입력합니다.
삭제한 부분은 있지만 Mail-01과 Mail-02서버를 포함한 모든 Exchange Server의 큐상태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큐가운데 Count값이 높은 것은 아직 처리가 안되었다고 판단하여 이유를 확인해 봐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