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MY IT Life

Office 365 도메인 추가 본문

02. Microsoft/Office 365

Office 365 도메인 추가

검짱돌이 2016. 1. 20. 10:38

 

  1. 컴퓨터에서 브라우저를 열고 http://portal.office.com 에 로그온 합니다. 앞서 구독한 Office 365 테넌트 관리자 계정으로 로그인 합니다.

  2. Office 365 페이지에서 우측 하단의 [관리자]를 클릭합니다.

  3. [Office 365 관리 센터]에서 [도메인]을 클릭한 후 중앙 창에서 [도메인 추가]를 클릭합니다.

  4. [Office 365에서 새 도메인 추가] 페이지에서 [시작하기]를 클릭합니다.

  5. [사용할 도메인이 무엇입니까?] 페이지에서 자신이 소유하고 있는 도메인을 입력하고 [다음]을 클릭 합니다.

  6. TXT 레코드 추가 페이지에서 표시되는 TXT 레코드 값을 메모장에 복사합니다. 이 페이지를 닫지 않고 다음 작업을 진행합니다.

  7. DNS 관리자 콘솔을 실행합니다. [DNS - 정방향 조회 영역을 선택하고 우측 창에서 마우스 우 클릭 후 [다른 새 레코드...]를 클릭합니다.

  8. [리소스 레코드 종류] 창에서 "TXT(텍스트)"를 선택한 후 [레코드 만들기...]를 클릭합니다.

  9. [새 리소스 레코드] 창의 텍스트에 앞서 Office 365 포털에서 확인한 값을 입력하고 [확인]을 클릭 합니다.

  10. [리소스 레코드 종류] 창에서 [완료]를 클릭하여 창을 닫습니다.
  11. [DNS 관리자] 콘솔에서 아래와 같은 레코드가 생성된 것을 확인합니다.

  12. 브라우저로 전환한 후 [레코드를 추가했습니다]를 클릭합니다.

  13. 도메인 소유권 확인이 완료되었다는 페이지에서 [다음]을 클릭합니다.

  14. 사용자를 새로 확인한 도메인으로 업데이트하는 페이지에서 사용자를 추가하지 않고 [이 단계를 건 너뜁니다]를 클릭합니다.

  15. [새 사용자 추가] 페이지에서 [이 단계 건너뛰기]를 클릭합니다.

  16. [DNS 레코드의 업데이트를 준비하여 Office 365에서 작업] 페이지에서 [다음]을 클릭합니다.

  17. 다음 페이지에서 "아니요, 기존 웹 사이트가 있거나 직접 DNS 레코드를 관리하겠습니다"를 선택하고 [다음]을 클릭합니다.

  18. Office 365 서비스와 MDM을 위한 DNS 레코드 선택 페이지가 표시됩니다. "사용하고자 하는 옵션을 선택합니다.

  19. [다음 DNS 레코드 추가] 페이지에서 표시되는 모든 레코드를 메모장에 기록합니다.

  20. RDP를 열고 KorDNS.cloudapp.net:65472 에 로그온 합니다. 연결할 때 사용하는 계정은 LabxxAdmin/Pa$$w0rd 입니다. [DNS] 콘솔을 열고 아래와 같이 앞서 확인한 Office 365용 레코드를 모두 추가합니다.

    [MX Record]

    [CNAME]

    [SRV]

  21. 도메인 컨트롤러 (LON-DC) 에 로그온 한 후 [DNS 관리자] 콘솔을 열고 동일한 레코드를 등록합니다.

  22. 공인 DNS에 Office 365 관련 레코드를 모두 추가하였으면 Office 365 포털 화면으로 전환한 후 [레코드를 추가했습니다]를 클릭합니다.

  23. [모두 설정되었습니다] 페이지에서 [마침]을 클릭합니다.

  24. [Office 365 관리 센터]에서 아래와 같이 새로운 도메인의 소유권이 확인되고 추가된 것을 확인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