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MY IT Life

손실된 Exchange Server를 복구하는 방법 본문

02. Microsoft/Exchange 2010

손실된 Exchange Server를 복구하는 방법

검짱돌이 2013. 4. 26. 09:08

Exchange 2007

   

적용 대상: Exchange Server 2007 SP3, Exchange Server 2007 SP2, Exchange Server 2007 SP1, Exchange Server 2007

마지막으로 수정된 항목: 2011-04-15

이 항목에서는 설치 명령에서 /m:RecoverServer 스위치를 사용하여 손실된 서버를 복구하는 방법에 대해 설명합니다. Microsoft Exchange Server 2007을 실행하는 컴퓨터의 거의 모든 설정은 Active Directory 디렉터리 서비스에 저장됩니다. /m:RecoverServer 스위치는 Active Directory의 정보를 사용하여 동일한 이름과 설정으로 Exchange 서버를 다시 작성합니다.

Setup /m:RecoverServer에서 서버 복구를 실행하는 동안 오류가 발생하고 설치가 실패하면 /m:RecoverServer를 다시 실행해도 실패할 수 있습니다. Setup /m:RecoverServer 실행이 다시 실패하면 다음 상황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 모든 서버 역할이 완전히 복구되지 않습니다.
  • 해당 서버에 구성된 역할이 있으므로 나머지 역할이 복구되지 않습니다.
  • 나머지 역할은 재해 복구 중에 복구되지 못한 것이므로 제거되지 않으며 재해 복구가 수행될 때까지 다른 작업은 시도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일부 오류의 경우에는 설치 프로그램을 다시 실행하면 되지만 설치 프로그램을 다시 실행하지 못할 경우 수동 해결 방법을 진행하여 설치 프로그램을 계속 실행시키고 처음 복구되지 않은 역할을 복구하려고 시도할 수 있습니다. 이 해결 방법으로는 설치 프로그램을 다시 시작할 수만 있으며 처음에 설치가 실패한 원인을 해결하지는 못합니다. 이러한 문제는 설치 프로그램을 다시 실행하기 전에 진단한 후 수정해야 합니다.

시작하기 전에

   

Exchange 2007이 설치될 컴퓨터에서 다음 절차를 수행하려면 사용하는 계정이 다음을 위임받아야 합니다.

  • 대상 서버에 대한 Exchange Server 관리자 역할 및 로컬 관리자 그룹

사용 권한, 역할 위임 및 Exchange Server 2007 관리에 필요한 권한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사용 권한 고려 사항을 참조하십시오.

서버 이름은 교체하려는 서버와 이름이 같고 Exchange 데이터가 있는 드라이브의 드라이브 구성이 일치해야 합니다.

절차

   

/m:RecoverServer 스위치로 손실된 서버를 복구하려면 다음을 수행합니다.

   

  1. 손실된 서버의 도메인 컴퓨터 계정을 다시 설정합니다. 이렇게 하려면 다음을 수행합니다.
    1. Active Directory 사용자 및 컴퓨터를 엽니다.
    2. 손실된 서버의 컴퓨터를 찾습니다.
    3. 컴퓨터 이름을 마우스 오른쪽 단추로 클릭한 다음 계정 원래대로를 클릭합니다.
      Microsoft Windows Server 2003을 실행 중인 새 서버를 온라인 상태로 만들고 손실된 서버와 동일한 이름으로 서버를 도메인에 가입시킵니다.
  2. 누락된 서버와 동일한 논리적 할당으로 모든 드라이브를 구성합니다.
  3. Exchange 원본 폴더에서 명령 프롬프트 창을 열고 다음 명령을 실행합니다.
    복사
    setup /m:recoverserver

참고:

원본 폴더는 DVD 또는 기타 원본 미디어의 프로세서 유형 식별자 폴더(예: \i386 또는 \amd64)입니다.

/m:RecoverServer 스위치를 통한 복구 프로세스 중에 실패한 손실 서버를 복구하려면 다음을 수행합니다.

   

  1. 설치 프로그램이 다시 실행되도록 하려면 먼저 복구된 역할을 식별해야 합니다. 처음 시도 시 표시되었던 설치 프로그램 콘솔이 여전이 표시되면 복구된 역할의 이름 옆에 "완료"가 표시됩니다. 그렇지 않은 경우 레지스트리로 이동하여 다음 키를 열어야 합니다.
    HKEY_LOCAL_MACHINE\Software\Microsoft\Exchange\v8.0
    서버 역할 이름(예: "MailboxRole")이 붙은 일부 하위 키는 v8.0 키 아래에 있습니다. 각 하위 키를 검사하십시오. 하위 키에 UnpackedVersion 값과 ConfiguredVersion 값이 모두 포함되어 있고 두 값이 같으면("8.0.685.23"과 같은 문자열인 경우), 해당 서버 역할이 복구되고 설치됩니다. 복구된 역할을 적어 두십시오.

참고:

Incorrectly editing the registry can cause serious problems that may require you to reinstall your operating system. Problems resulting from editing the registry incorrectly may not be able to be resolved. Before editing the registry, back up any valuable data.

  1. 레지스트리 및 Active Directory 둘 다에서 수정할 데이터를 백업합니다. 레지스트리에서 다음 키를 엽니다.
    HKEY_LOCAL_MACHINE\Software\Microsoft\Exchange\v8.0
    이 키를 마우스 오른쪽 단추로 클릭하고 내보내기를 선택한 후 파일을 저장합니다.
  2. AdsiEdit(AdsiEdit.msc)를 사용하여 복구 중인 서버의 Exchange 서버 개체를 찾습니다. 예를 들어 서버 개체의 경로는 다음과 같습니다.
    CN=<서버 이름>,CN=Servers,CN=Exchange Administrative Group (FYDIBOHF23SPDLT),CN=Administrative Groups,CN=<조직 이름>,CN=Microsoft Exchange,CN=Services,CN=Configuration,DC=<도메인 이름>
    msExchCurrentServerRoles 특성 값을 적어 두십시오. 이 값은 정수입니다. 서버 개체에서 이 특성의 값은 실패 전에 서버에 구성되었던 역할을 나타내며 다음과 같이 값을 추가하면 파생됩니다.
     

서버 역할

역할 값

사서함 역할

2

CAS(클라이언트 액세스 역할)

4

통합 메시징 역할

16

허브 전송 역할

32

Edge 전송 역할

64

  1. 복구된 역할을 강제로 무시하고 복구되지 않은 역할을 복구하도록 시스템에서 읽어오는 변수를 변경합니다. 이를 위해 레지스트리 및 Active Directory의 정보를 일시적으로 변경해야 합니다.
    1. regedit.exe 사용복구된 모든 역할의 경우 0을 추가하거나 키 이름을 변경하여 HKLM\Software\Microsoft\Exchange\v8.0 아래의 해당 키 이름을 바꿉니다.
    2. AdsiEdit.msc 사용msExchCurrentServerRoles의 현재 값에서 복구된 역할에 해당하는 값을 뺀 값을 특성 값으로 사용합니다. 예를 들어 허브(값 = 32), 사서함(값 = 2) 및 CAS(값 = 4) 서버 역할이 설치된 서버에서 사서함 역할을 복구한 경우 이 값은 38이 됩니다. 이 값에서 사서함 역할에 대한 2를 빼면 msExchCurrentServerRoles 값은 36이 됩니다.
  2. 이전에 수행한 것처럼 Setup /m:RecoverServer를 실행하여 복구되지 않은 모든 나머지 서버 역할을 복구합니다.
  3. 복구가 완료되면 레지스트리 및 Active Directory에서 편집한 값을 복원합니다.
    1. regedit.exe 사용복구된 역할의 경우 설치 중에 이전에 이름을 바꾼 키에 해당하는 새 키가 만들어집니다. 이러한 키를 삭제하고 HKLM\Software\Microsoft\Exchange\v8.0 아래의 모든 키를 원래 이름으로 바꿉니다.
    2. AdsiEdit.msc 사용msExchCurrentServerRoles 값을 다시 원래 설정으로 수정합니다.

자세한 내용

   

/m:RecoverServer 스위치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Setup /M:RecoverServer 이해를 참조하십시오.

현재 읽고 있는 정보가 최신 정보인지 확인하고 추가 Exchange Server 2007 설명서를 찾아보려면 Exchange Server TechCenter로 이동하십시오.

이 정보가 도움이 되었습니까? 예 아니요

   

출처: <http://technet.microsoft.com/ko-kr/library/bb123496%28EXCHG.80%29.aspx>

'02. Microsoft > Exchange 2010' 카테고리의 다른 글

Exchange 2010 스팸필터링  (0) 2013.05.09
[Mailbox 사서함 용량 확인 방법]  (0) 2013.05.08
Exchange 2010 Windows Backup  (0) 2013.01.08
DAG 구성  (0) 2013.01.08
Exchange 2010 DAG  (0) 2013.01.08